본문 바로가기

꿈과 오늘/업에 대한 노력

'구글 마케팅 플랫폼' 인증 시험 정보


Google Marketing Platform 인증 시험 정보

Google Marketing Platform 인증 시험은 Display & Video 360, Campaign Manager, Search Ads 360 및 Creative를 포함한 플랫폼 제품으로 중요한 작업 및 워크플로를 처리할 수 있는 사용자의 능력을 식별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인증 시험은 실생활에서 플랫폼 제품 사용의 실전 경험을 쌓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중요한 업무와 연계되고 사전에 결정된 특정 기준을 테스트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Google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인 Academy for Ads에서 인증 시험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혜택

누구나 Google Marketing Platform 인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 인증을 받으면 다음과 같은 혜택이 있습니다.

  • - 전문 지식이 있음을 알립니다. 자신의 이름이 쓰여진, 인쇄 가능한 인증서로 Google Marketing Platform의 전문가임을 보여주세요.

  • - 귀사가 Google Marketing Platform 파트너가 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 파트너가 되려는 회사에서는 최소한 5명의 소속 직원이 플랫폼 인증 시험에 합격해야 하며, 다른 요구 사항도 충족해야 합니다. Google Marketing Platform 파트너가 되는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시작하기 전에

플랫폼 인증 시험에 응시하려면 Academy for Ads 계정을 설정해야 합니다.

https://academy.exceedlms.com/student/catalog/list?is_browse_page=true


인증 시험 응시 방법

Academy for Ads 계정을 사용하면 Display & Video 360, Search Ads 360, Campaign Manager, Creative에 대한 무료 인증 시험(goo.gl/gmpexams)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응시 가능한 인증 시험

 

평가

설명

Display & Video 360 인증 시험

Display & Video 360 인증 시험에서는 인벤토리, 목표, 예산, 타겟팅, 광고 소재의 할당 등 프로그래매틱 및 직거래 캠페인 설정 관련 내용을 다룹니다. 아울러 문제해결, 성과 측정 및 최적화와 관련된 필수 작업 및 워크플로에 관해서도 테스트합니다.

이 시험에서 테스트하는 지식은 일반적으로 다음 역할의 사용자에게 부합합니다.

  • 대행사 거래자
  • 프로그래매틱 미디어 관리자

Search Ads 360 인증 시험

Search Ads 360 인증 시험에서는 여러 검색엔진에 걸쳐 검색 캠페인을 설정하고, 목표, 타겟팅, 입찰 전략을 할당하며, 문제를 해결하고, 효과를 측정하며, 실적 개선을 위해 캠페인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이 시험에서 테스트하는 지식은 일반적으로 다음 역할의 사용자에게 부합합니다.

  • 유료 검색 책임자
  • 유료 검색 관리자
  • 유료 검색 감독자
  • 유료 검색 분석 담당자

Campaign Manager 인증 시험

Campaign Manager 인증 시험에서는 여러 파트너와의 협업을 전제로 예약 구매를 계획하고, 구현하고, 보고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아울러 실적 최적화에 사용되는 광고 태그 게재, 측정, 문제해결 방법도 평가합니다.

이 시험에서는 트래피킹에서 보고에 이르는 광범위한 제품 사용 지식을 다룹니다. 대행사 기획자와 같이 특화된 사용자의 경우 이 시험에서 테스트하는 광범위한 지식이 역할에 부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시험에서 테스트하는 지식은 다음 역할의 사용자에게 부합합니다.

  • 애드 마스터
  • 분석 담당자

Creative 인증 시험

광고 소재 인증 시험에서는 HTML5 및 동적 광고 소재를 제작하기 위해 Google Web Designer 및 Creative를 사용하여 리치 미디어 소재를 설정하는 내용을 다룹니다. 아울러 광고 소재 미리보기에서 품질보증, Campaign Manager에 게시, 결과 측정에 이르는 각 단계도 평가합니다.Creative 인증 시험은 Display & Video 360의 광고 소재 구성요소를 다루지 않습니다.

이 시험에 응시하는 사용자는 Studio와 동적 워크플로 경험, 피드 관련 작업 경험, Google Web Designer와 직접 코딩한 광고 소재를 사용한 디스플레이 광고 제작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아울러 이 시험에서는 트래피킹 및 프로그래매틱 캠페인과의 워크플로 통합에 관한 지식도 다룹니다.

이 시험에서 테스트하는 지식은 일반적으로 다음 역할의 사용자에게 부합합니다.

  • 프로젝트 매니저
  • 광고 소재 개발자
  • 디자이너/애니메이터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Google Ads 인증 정보

Google Ads 인증은 Google Ads의 기본 및 고급 기능을 능숙하게 활용할 수 있음을 입증한 개인에게 Google에서 제공하는 전문가 인증입니다. Google Ads 인증을 통해 각 개인은 자신을 Google에서 인정하는 온라인 광고 전문가로 소개할 수 있습니다. Google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인 Academy for Ads를 통해 인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이 자료에서는 인증 취득에 따른 혜택, 인증 취득 방법, 인증 자격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Academy for Ads 계정이 없으면 인증을 받는 데 필요한 계정을 만들어야 애드워즈 평가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Academy for Ads 계정 설정 방법을 알아보세요.

이점

Google 파트너 회원은 누구든지 Google Ads 인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으면 다음과 같은 혜택이 있습니다.

  • 전문성 입증. 기존 고객 및 잠재고객에게 자신을 개인 인증서(인쇄 가능)를 보유한 인증 온라인 광고 전문가로 소개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Google 파트너 또는 프리미어 Google 파트너 배지 획득 지원. 사가 배지를 얻기 위해 충족해야 하는 요건 중 하나가 Google Ads 인증을 받은 소속 인원을 1명 이상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파트너 배지를 획득하기 위한 요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사용자 인증이 회사의 배지 및 전문 분야 자격에 반영되도록 하려면 다음 사항을 확인하세요.

  • 인증된 사용자가 Academy for Ads의 정보를 공유했는지 확인하세요.
  • 인증된 사용자에게 회사의 Google Ads 관리자 계정 또는 하위 관리자 계정에 대한 관리 또는 일반 액세스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참고: 개인 이메일로 인증받은 사용자(파트너 MCC에 대한 일반 또는 관리 액세스 권한이 없음)는 인증 연동을 위해 Academy for Ads에서 회사 이메일을 추가해야 합니다. 이 회사 이메일은 MCC에 대한 일반 또는 관리 액세스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인증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트너 배지: Google Ads 관리자 계정이나 하위 관리 계정에 대한 관리 또는 일반 액세스 권한이 있는 사용자 1명이 Google Ads 인증을 취득합니다. 
  • 프리미어 파트너 배지: Google Ads 관리자 계정이나 하위 관리 계정에 대한 관리 또는 일반 액세스 권한이 있는 사용자 2명이 Google Ads 인증을 취득합니다. 

Google Ads 인증을 취득하려는 개인은 Google Ads 기초인증시험 평가에 합격하고 Academy for Ads를 통해 제공되는 추가 광고 평가 중 하나에 합격해야 합니다. 추가 평가에는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모바일 광고, 동영상 광고, 쇼핑 광고가 포함됩니다.

Google Ads 인증 작동 방식

Academy for Ads 계정을 설정하면 무료 Google Ads 인증 평가와 평가에 대비해 학습할 수 있는 관련 학습 과정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Google Ads 제품 영역에서 Google Ads 인증을 취득하려면 Google Ads 기초인증시험 평가에 합격하고 Academy for Ads를 통해 제공되는 추가 광고 평가 중 하나에 합격해야 합니다. 추가 평가에는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모바일 광고, 동영상 광고, 쇼핑 광고가 포함됩니다. 

Google Ads 기초인증시험 평가에 합격했으며 만료되지 않고 유효하다면 관련 제품 평가에 합격하기만 하면 Google Ads 제품 인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s 검색 인증을 취득하려면 다음 평가에 합격해야 합니다.

  • -Google Ads 기초인증시험 평가 합격
  • -검색 광고 평가 합격

Google Ads 디스플레이 인증도 추가로 취득하려면 다음 평가에 합격해야 합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 평가 합격 

참고: 인증을 계속 유효한 상태로 유지하려면 인증이 만료될 때 항상 필수 평가에 재응시하여 합격해야 합니다.

응시 가능한 Google Ads 인증 평가

평가설명
애드워즈 기초인증시험애드워즈 기초인증시험 평가는 온라인 광고와 애드워즈의 이점, 애드워즈 캠페인 관리 및 최적화 권장사항 등 기본 및 중급 개념에 대한 지식을 평가합니다.
검색 광고검색 광고 평가는 검색 네트워크에서 게시하는 검색 광고 캠페인을 제작, 관리, 측정, 최적화할 때의 권장사항 등 다양한 기본 및 고급 개념에 대한 지식을 평가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디스플레이 광고 평가는 디스플레이 캠페인 제작, 관리, 측정, 최적화 권장사항 및 고급 개념에 대한 지식을 평가합니다.
모바일 광고모바일 광고 평가는 광고 형식, 입찰과 타겟팅, 캠페인 측정과 최적화 등 모바일 광고의 기본 및 고급 개념에 대한 지식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동영상 광고동영상 광고 평가는 YouTube와 웹에서 동영상 광고 캠페인을 제작, 관리, 측정, 최적화할 때의 권장사항 등 동영상 광고의 기본 및 고급 개념에 대한 지식을 평가합니다.
쇼핑 광고쇼핑 광고 평가에서는 판매자 센터 계정과 제품 데이터 피드 만들기, 쇼핑 캠페인 제작, 쇼핑 캠페인 관리 등 쇼핑 광고의 기본 및 고급 개념에 대한 지식을 평가합니다.

인증 유지 방법

Google Ads 인증은 제품 영역(예: 검색 광고) 평가가 만료될 때까지 유효합니다. 제품 영역 평가가 만료되면 Google Ads 기초인증시험 평가와 만료된 제품 영역 평가에 재응시해야 인증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5월에 검색 광고 평가에 합격한 경우 검색 광고 평가가 만료되는 내년 5월까지 Google Ads 기초인증시험 평가와 검색 광고 평가에 재응시해서 둘 다 합격해야 합니다.

인증 자격 소개 가이드라인

애드워즈 인증은 애드워즈 인증 온라인 광고 전문가임을 보여줍니다. 이와 관련하여 기존 고객 및 잠재고객에게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습니다.

  • 애드워즈 인증은 애드워즈 인증 온라인 광고 전문가임을 증명합니다.
  • 애드워즈 인증을 취득했다는 사실은 애드워즈 기초인증시험 평가와 Academy for Ads에서 주관하는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모바일 광고, 동영상 광고, 쇼핑 광고 평가 중 하나에 합격했다는 의미입니다.

인증 자격에 관해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습니다.

'저는 Google에서 인증한 애드워즈 전문가입니다. 애드워즈 공인 전문가가 되려면 애드워즈에 대한 전문성을 평가하는 2개 이상의 평가를 통과해야 합니다. 저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Google 애드워즈를 사용해 웹에서 귀하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인증 자격 소개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가이드라인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적으로 인증 평가에 통과해야만 자신을 공인 전문가로 소개할 수 있습니다. 회사 동료가 인증을 받았거나 대행사가 인증 배지를 획득했다고 해서 자신이 공인 전문가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 인증 유효기간 내에만 자신을 '인증받은' 전문가로 소개할 수 있습니다. 만료일이 지나면 평가에 다시 합격해야 '인증받은' 전문가로 소개할 수 있습니다.
  • 이력서, 명함, LinkedIn 프로필 및 기타 소셜 미디어 프로필에서 자신의 인증 자격을 언급할 수 있습니다. Google 파트너 로고를 사용하려면 Google 파트너의 사용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합니다.

인증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Google Ads 인증과 파트너 배지의 차이점

  • 개인은 인증 취득. Google 파트너 회원은 누구나 Google Ads 인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공인 전문가는 Google에서 발행한 개인 인증서로 인증 사실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 대행사는 배지 및 전문 분야 인증 취득. 파트너 상태에 대한 요건을 충족하는 대행사는 Google 파트너 또는 프리미어 Google 파트너 배지를 취득하고 'Google 파트너'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가입하는 것만으로는 'Google 파트너'가 되지 않습니다.
    • 다음을 달성한 대행사는 회사 전문 분야를 인증 받을 수 있습니다.
      • Google 파트너 배지 또는 프리미어 Google 파트너 배지 획득
      • Google Ads 제품 영역에서 인증을 취득한 소속 인원을 1명 이상 보유
      • 향상된 제품 실적과 다음과 같은 해당 제품 영역의 전문성 입증
        • 검색 광고
        • 모바일 광고
        • 동영상 광고
        • 디스플레이 광고
        • 쇼핑 광고
      • 90일 동안 인증 제품 영역에서 Google Ads에 미화 10,000달러 이상 지출


* youtube 광고 업로드 방법






애널리틱스 IQ 관련 FAQ

Google 애널리틱스 IQ 시험은 무료이며 Academy for Ads에서 응시할 수 있습니다.

애널리틱스 Individual Qualification(IQ)이란 무엇인가요?

애널리틱스 공인 전문가 자격은 애널리틱스에 대한 전문성을 입증하는 것으로 애널리틱스 IQ 시험을 통과한 개인에게 부여됩니다. 애널리틱스 IQ 시험 준비 방법을 알아보세요.

Google에서 애널리틱스 IQ를 제공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애널리틱스는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지만 전문가가 관리하면 더욱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자격을 갖춘 사용자는 조직에서 Google 애널리틱스를 활용할 수 있으며 동일한 기능을 수행하는 다른 사람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애널리틱스 공인 전문가 자격을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Google 애널리틱스 공인 전문가 자격 시험에 합격하면 됩니다. 그러나 시험에 응시하기 전에 애널리틱스 아카데미의 초보자용 Google 애널리틱스 과정과 고급 Google 애널리틱스 과정에서 다루는 모든 자료를 검토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과정과 Google 애널리틱스 공인 전문가 자격 시험은 무료입니다.

애널리틱스 공인 전문가 자격을 획득한 경우 유효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애널리틱스 공인 전문가 자격은 시험에 합격한 날짜로부터 12개월 동안 유효합니다.

왜 공인 전문가 자격을 획득해야 하나요?

애널리틱스 IQ 시험에 합격하면 디지털 애널리틱스 및 Google 애널리틱스와 관련한 기본 지식을 갖추고 있음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애널리틱스 IQ 배지가 있나요?

애널리틱스 공인 전문가 자격 배지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애널리틱스 공인 전문가 자격 배지를 만들거나 게재하는 것은 Google의 브랜드 정책에 위배되며 Google을 상표권을 침해할 수 있습니다. 배지를 만들거나 게재하는 경우 자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애널리틱스 공인 전문가 자격을 얻는 것과 Google Marketing Platform 파트너가 되는 것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파트너는 엄격한 자격 요건 기준을 통과한 전문 조직입니다. 파트너 목록은 파트너 갤러리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애널리틱스 공인 전문가 자격은 애널리틱스 전문성을 입증하려는 모든 사용자가 취득할 수 있습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공인 전문가가 되어도 Platform 파트너 자격이 자동으로 취득되는 것은 아닙니다.

자격을 얻는 데는 얼마나 걸리나요?

개인마다 다릅니다. 각자의 상황과 진도에 맞춰 시험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시험에 응시할 준비가 되면 시험 사이트로 이동하여 제한된 시간 내에 시험을 완료하면 됩니다.